로그인 회원 가입
투어보기

프랑스 문화

역사

갈리아-로마 문명인  AD 500 년경 프랑스 문화의 탄생과 함께 루이 14세로 상징되는 17세기 절대왕권에 이어 1789년 프랑스 대혁명을 통해 인권에 기초한 민주 정치를 오늘날까지 구현하고 있다. 자유ㆍ평등ㆍ박애의 프랑스 정신 아래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되어 이민의 전통을 이어온 프랑스는 오늘날 EU 건설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앙시엥 레짐

프랑스라는 국명은 게르만족의 하나인 프랑크족에서 유래한다. 5세기 말 그들의 왕 클로비스는 로마 치하에 있던 옛 갈리아 지방을 점령하고 기독교로 개종한다. 그 후 수 세기에 걸쳐 여러 왕국이 차츰 통일되어 800년에 황제가 되는 샤를르만뉴 치하에 영토 확장의 절정에 이른다. 14-15세기에는 100여 년에 걸쳐 영국과 단속적인 전쟁을 치르게 되는데 애국 소녀 잔 다르크가 나타나 프랑스에 불리하던 전쟁을 승리로 이끈다. 16세기로 접어들며 유럽문화가 르네상스라는 대발전을 이룩하는 가운데 프랑스와 1세는 롸르 강변에 블롸, 앙봐즈, 샹보르 같은 성들을 건설하게 한다. 16세기 말은 구교와 신교 간의 종교전쟁으로 얼룩지는데 1598년 낭트 칙령으로 신교도들에게 신앙의 자유가 허용된다. 17세기에는 <태양왕>이란 불리는 루이 14세 치하에 절대왕권의 절정을 이룬다. 베르사유 궁이 이를 잘 증언하고 있다.

© 승전 후 고향으로 돌아오는 잔다르크_Spc

EPS 여행사

파리의 심장, 오페라에 위치한 25년 노하우의 공인 한국 여행사
이제 프랑스 여행은 경쟁력 있는 가격, 생생한 정보, 편리함을 제공하는 EPS와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