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 가입
투어보기

프랑스 문화

건축

프랑스는 아주 다양하고 풍부한 건축적 파노라마를 소유한 나라로서 다른 유럽국가들과 다른 프랑스 고유의 독창적 면모를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중세기의 교회 건축물부터 파리에 지어진 최근의 박물관, 기념물에 이르기까지 여러 도시와 건축물들은 우리에게 그들의 역사와 라이프스타일을 엿보게 해준다.

아르누보와 신세기 (19~20세기)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현대 건축은 유럽의 재건축과 함께 시작되었다. 철근 콘크리트와 유리와 강철을 이용한 신기술이 도시화의 큰 매개체가 되었다. 오늘날 프랑스의 상징이 된 에펠탑은 이 시대를 상징하는 건축물로, 당시 획기적인 건축기술의 시도였으나 심한 혹평을 함께 받으며 논란이 되기도 했다. 20세기에 건설된 현대 건축물들은 오래된 것을 소중히 여기면서도 항상 새로운 것들을 창의적으로 시도하는 프랑스인들의 천재적인 미적 감각을 보여 준다. 몽파르나스 타워는 철강과 유리로 우뚝 솟아 높이 200m의 건물로 들어서고, 퐁삐두 센터는 하이 테크의 한 예를 보여 주었다. 1989년 프랑스 혁명 200주년 기념물로 건설된 건축으로는, 루브르 박물관의 입구인 유리 피라미드, 라 빌레트 공원의 건물, 라데팡스의 신 개선문, 아랍 세계 연구소 등이 있다. 현대 디자인의 이론적 연구의 선구자이며 밀집 도시 거주자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노력한 르 코르뷔지에는 현대 건축의 거장이다. 가르슈 주택, 롱샹 성당, 유니테 다비타시옹, 사보아 주택 등의 건축물들이 그의 대표작들이다.

© 아르 누보의 상징 에펠탑_Psc

EPS 여행사

파리의 심장, 오페라에 위치한 25년 노하우의 공인 한국 여행사
이제 프랑스 여행은 경쟁력 있는 가격, 생생한 정보, 편리함을 제공하는 EPS와 함께

 
×